본문 바로가기

game개발

1-2 실시간 처리

게임을 시작하면 사용자가 아무런 동작을 하지 않더라도 게임의 시간이 흐름니다.

적 캐릭터가 다가와 플레이어 캐릭터를 공격합니다.

시간 축에 따라 진행되는 이와 같은 처리를 실시간 처리라고 합니다. 

 

실시간 처리는 게임 제작에 빼놓을 수 없는 요소 입니다.

 

after( ) 명령으로 실시간 처리 수행 

- 윈도우에 현재 시각을 계속 표시하는 프로그램을 확인해 실시간 처리에대한 개념을 확인한다. 

 

 

import tkinter
import datetime

def time_now():
    d=datetime.datetime.now()
    print(d)
    print(d.day,d.hour,d.minute,d.second)
    #t=f'{d.hour}:{d.minute}:{d.second}'
    t="%s:%s:%s" %(d.hour, d.minute, d.second)
    label["text"]=t
    
    
    root.after(1000,time_now)
   

root=tkinter.Tk()
root.geometry("400x100")
root.title("미니시계")
label=tkinter.Label(font=("Times New Roman", 60))
label.pack()

time_now()

root.mainloop(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