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임을 시작하면 사용자가 아무런 동작을 하지 않더라도 게임의 시간이 흐름니다.
적 캐릭터가 다가와 플레이어 캐릭터를 공격합니다.
시간 축에 따라 진행되는 이와 같은 처리를 실시간 처리라고 합니다.
실시간 처리는 게임 제작에 빼놓을 수 없는 요소 입니다.
after( ) 명령으로 실시간 처리 수행
- 윈도우에 현재 시각을 계속 표시하는 프로그램을 확인해 실시간 처리에대한 개념을 확인한다.
import tkinter
import datetime
def time_now():
d=datetime.datetime.now()
print(d)
print(d.day,d.hour,d.minute,d.second)
#t=f'{d.hour}:{d.minute}:{d.second}'
t="%s:%s:%s" %(d.hour, d.minute, d.second)
label["text"]=t
root.after(1000,time_now)
root=tkinter.Tk()
root.geometry("400x100")
root.title("미니시계")
label=tkinter.Label(font=("Times New Roman", 60))
label.pack()
time_now()
root.mainloop()